[행정처] 교육과 연구 원활한 지원 위한 행정 효율화 기할 것
[행정처] 교육과 연구 원활한 지원 위한 행정 효율화 기할 것
  • 윤충노 / 행정처장
  • 승인 2004.02.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직원은 교육과 연구활동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대학행정 전반에 관한 업무를 수행한다. 올해 우리 포항공대 직원들은 지난 수 년간 전문성과 효율성 제고를 위해 부단히 노력해 온 성과를 바탕으로 우리대학이 국내 일류에서 세계적인 초일류를 지향하는 대학수준에 걸맞게 대학경쟁력 확보 및 고객지향적 행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한 중점 추진과제로서,

첫째, 직원의 능력 향상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는 우리대학 위상에 걸맞는 직원의 일류화를 추구하기 위해 영어는 물론 기타 외국어 활용 능력을 지속적으로 독려할 것이며, 지난 10일 설립된 어학센터와 연계한 교육도 병행할 계획이다.

또한, 행정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직무능력 전문화를 강화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다양하고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시행할 것이며, 업무와 관련된 자격증 취득 또한 계속 독려해 나가겠다.

둘째, 행정 및 복지서비스 부분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자 한다. 현재 실시하고 있는 인력진단 결과를 토대로 인력의 재배치와 행정 프로세스 개선 등을 통해 행정의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복지서비스의 경쟁력 강화에도 역점을 두고자 한다.
복지서비스의 주고객은 학생들로서 특히 24시간 내내 캠퍼스생활을 하고 있다. 학생관련 복지서비스는 학생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사전지원체계를 구축하여 학생들이 불편함이 없이 보다 편안하게 캠퍼스생활을 할 수 있도록 관련 일을 추진해 나갈 것이다.

셋째, 시설보완 및 안전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
개교 17년이 지나면서 대두되고 있는 노후 시설·설비를 점진적으로 현대화 한다는 기본계획 하에 올해는 지곡회관 건물내의 위생시설 개보수 등을 통해 지곡회관 자체가 식당과 편안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서의 기능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하여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이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가스, 화공약품 등 화재와 폭발 등 안전사고의 위험 요소가 될 수 있는 것에 대한 사전 예방은 물론 각종 시스템의 정착과 제도 개선으로 안전한 캠퍼스를 구축하는데 중점을 둘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