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 포항공대 신문에 바란다
[동문] 포항공대 신문에 바란다
  • 심상규 / 전자 박사과정
  • 승인 2003.11.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대변화 못따라가는 ‘느림보’ 걸음 불만
‘포항공대신문에 바란다’를 주제로 하는 글을 부탁 받고서 포항공대 신문에 대해서 여러 사람들의 의견을 물어 보았다. 주변 사람들은 신문을 잘 보지 않아서 특별히 무엇이 문제라고 생각한다거나, 혹은 이런 점이 개선되었으면 한다는 것이 없다는 것이 대다수였다. 분량이 적고 철 지난 기사가 뉴스처럼 다루어진다는 의견도 들을 수 있었다. 필자의 주변에 국한되는 사람들일 뿐이므로 그 외에는 긍정의 의견도 많을지 모르지만, 앞의 의견들만 종합한다면 분명히 포항공대신문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끌지 못하며 신문으로서의 입지를 잃어 가고 있는 것이라 할 수 있겠다.

최근 몇 호의 신문에 실린 기사들을 살펴 보면, 신문이기에 실린 기사들은 많이 있지만, 이 신문이 포항공대신문이기에 실릴 수 있는 것들은 거의 없어 보인다. 그나마 학교에 관계된 기사들은 외부에 배포되는 홍보자료를 묶어 놓은 것 같은 인상을 준다. 1인 미디어, 맞춤 미디어가 지평을 넓혀가고 있는 시대의 변화에 비해서, 포항공대신문은 오래된 틀을 너무 고수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포항공대신문은 졸업생들에게도 배포되며 포항공대인의 유일한 공식 채널이다. 그러나 불행히도 채널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하지 못하고 있는 듯 하다. 음식점에 손님이 오지 않는다면 손님을 끌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연구해야 한다.

지금까지의 포항공대신문이 수동적으로 틀을 유지하는데 머물렀다면, 앞으로는 독자들을 공격적으로 사냥하는 과감한 변신을 기대하고 싶은 대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