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식 포항시장 축사
정장식 포항시장 축사
  • 정장식 / 포항시장
  • 승인 2003.10.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지역의 세계적인 공과대학인 포항공대에서 생명공학연구센터를 완공하여 오늘 개관을 하게 된 것을 무척 기쁘고 뜻 깊게 생각합니다.

국가 생명공학산업을 주도할 세계적 수준의 바이오 혁신기술 개발 연구를 목표로 개소하는 이 연구센터는 우리 포항을 21세기 첨단과학산업도시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끌어올려 주는 포항발전에 또 하나의 큰 의미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의 개소가 있기까지 그간 많은 연구 노력을 기울여 오신 채치범 소장님을 비롯한 포항공대 연구진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경의의 말씀을 드립니다.

포항공대의 생명공학 분야는 국내 최우수 교수진으로 구성된 연구진을 갖추고 교육부 BK21사업 1위로 선정되는 등 미국 상위권 대학의 수준에 도달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철강산업도시로 발전해 온 우리 포항은 이제 21세기 또 다른 변신을 통한 제2의 영일만 기적을 이룩하기 위해 미래 지식정보화시대를 이끌어 갈 첨단과학과 첨단기술의 집약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지식기반 경제와 관련된 신산업 발전의 핵심 원동력이 될 포항테크노파크 조성과 함께 포항공대와 RIST, 나노기술산업화센터, 방사광가속기 등의 첨단과학 인프라는 이 지역을 꿈의 테크노벨리로 이끌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개관되는 이 생명공학연구센터는 우리 포항지역에 집중되고 있는 IT, BT, NT, ET, CT 등 첨단과학 인프라 크러스트의 하나가 되어 이 고장 포항을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미래 첨단산업기술도시로 거듭나게 할 것입니다.

생명공학 기술은 21세기 인류 난제해결의 핵심 기술로써 그 잠재력이 무한한 고도의 두뇌 기술집약산업입니다. 포항공대 생명공학연구센터가 앞으로 우리지역과 우리나라, 나아가 인류에 기여하는 훌륭한 연구와 기술의 산실로 성장발전하기를 바라며, 우리시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성원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뜻 깊은 개관을 다시 한 번 축하하며 앞으로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003년 10월 1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