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지식공유
경영학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지식공유
  • 이승철 기자
  • 승인 2006.11.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은 공과대학이라는 한계 때문에 그간 경영에 관심이 있는 많은 학우들이 경영학을 공부하는데 있어서의 어려움, 같은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인적 네트워크의 부재, Career 관련 여러 가지 정보의 부족 등의 문제점을 겪고 있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3년 경영전략연구회 MSSA가 만들어 졌다.
MSSA의 활동은 정규적으로 이루어지는 Regular Session, Basic Training이 있다. 학기 중에 매주 1회씩 실시되는 Regular Session은 회원들 간의 지식 공유를 통해 경영학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진행되고 있다. Basic Training은 신입회원을 대상으로 매주 2회씩 진행되며, 기존 회원들로 Basic Training을 위한 팀을 구성하여 경영전략, 재무 및 금융, 마케팅의 세 부분을 교육하고 있다.

MSSA의 비정규 활동으로는 우리대학 출신의 선배를 초청하여 진출해 있는 분야에 대한 강연을 하고, 컨설팅과 대학생활에 대해 들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포항이라는 지역적인 한계를 벗어나기 위해 타 학교 경영 관련 동아리인 KAIST의 MSK&EM나 한동대의 Freezm등과 교류를 추진하기도 한다. 또한 장기적으로는 기업체들과의 유대관계를 형성하여 서로 도움을 주고받고 학교 구성원에게도 도움이 되고자 MSSA의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