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준학술정보관 1층 편의점 및 카페 완공
박태준학술정보관 1층 편의점 및 카페 완공
  • 강민영 기자
  • 승인 2022.09.14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 약 3달 간의 리모델링 공사 끝에 박태준학술정보관(이하 학술정보관) 1층에 24시간 편의점인 GS25와 우리대학 자체 브랜드 카페인 coffee nearme가 들어섰다. 학술정보관이 휴게·문화 기능을 접목한 복합 문화공간으로 개조되는 과정에서 두 시설이 입주했다. 또한, 학술정보관 6층에 있던 청암위비카페 철거로 카페에 대한 교내 구성원의 아쉬움과 학술정보관 인근 편의점의 부재로 편의점을 요구하는 목소리도 반영됐다.
학술정보관 1층 우측에 신설된 GS25 포스텍학술정보관점은 지난 7월 20일부터 영업을 개시했으며, 평일에는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주말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유인 운영되고 이 외 시간에는 무인으로 운영된다. 무인 운영 시에는 카드 인식을 통해 편의점 입장이 가능하며 일부 품목을 제외한 상품들을 구입할 수 있다. 편의점 내부에 다수의 테이블과 의자가 마련돼 학생들이 허기를 채우고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학술정보관 1층 좌측에 자리잡은 coffee nearme 도서관점은 지난달 24일부터 영업을 시작했으며, 네 번째 교내 카페로 앞선 coffee nearme 학생회관점, cafe monet 등과는 달리 △드립 커피 4종 △아인슈페너 3종 △스무디 3종 △치즈케이크 4종 △크로플 2종 △쿠키 3종 등 새로운 메뉴를 더했다. 평일과 주말 모두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영업하며 카페 내부에는 1인석을 두어 공부와 사무에 집중할 수 있고, 내부 및 야외에는 담소를 나눌 수 있는 테이블이 설치됐다.
학술정보관 1층의 GS25와 coffee nearme가 완공됨에 따라 지난달부터 2층에서 POSTECH 역사미래관(이하 역사미래관)의 공사가 시작됐다. 오는 11월 완공 예정인 역사미래관은 35년을 지나온 우리대학의 역사를 기억하고, 그 정신을 이어 또 다른 미래를 꿈꾸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사가 진행 중인 2층 역사미래관 맞은편에는 지난달 학생지원팀 외국인지원센터와 입학팀 Welcome Center가 들어섰으며 Magazine Zone, DVD Zone도 새롭게 마련됐다.
한편, 지난달에는 학술정보관 전면계단 보수공사와 PLORA 좌석의 식물 교체가 진행됐다. 계속해서 교내 구성원의 편의와 행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학술정보관에 방문해 많은 공간과 서비스를 즐기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