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능력을 통해 사회를 빛내는 인물이 되길
자신의 능력을 통해 사회를 빛내는 인물이 되길
  • 손주현 기자
  • 승인 2020.07.14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헌(기계 통합) 동문 / 총동창회장상
하동헌(기계 통합) 동문 / 총동창회장상

총동창회장상 수상 소감은
한 명의 포스테키안으로서 이런 영예와 함께 졸업할 수 있게 돼 정말 감사함을 느낀다. 13년 동안 학교에 있으면서 했었던 다양한 경험, 가족들의 적극적인 지원, 그리고 대학원 지도교수님이신 조동우 교수님 아래에서 다방면으로 성장한 것이 이런 결과를 가져왔다고 생각한다. 무엇보다도 본인의 생각을 믿고 나아간 결과가 총동창회장상 수상이라고 생각하니 뿌듯하다.

향후 진로와 미래 계획은
대학원 생활 동안 진행했던 연구를 통해, 현재 3D 바이오프린팅을 기반으로 3D 장기칩과 의료기기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인 (주)에드믹바이오(EDmicBio Inc.)의 대표로 재직 중이다. (주)에드믹바이오를 통해 사회에 큰 공헌을 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달려 나갈 예정이다.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본인은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다. 이런 성향 때문에 한때는 ‘내가 뭐 하나 잘하는 것이 있을까’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지금 돌이켜 생각해 보니 그 경험 하나하나가 소중한 자산이고 궁극적으로는 어떤 문제도 돌파 해낼 수 있는 문제해결 능력으로 돌아온 것 같다. 아예 상관없는 분야까지도 눈을 돌려 볼 수 있는 시야를 가지고 경험을 한다면, 향후 어떤 역경도 헤쳐 나갈 수 있는 사람이 되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다양한 경험을 줄 수 있는 우리대학에서 최대한 많은 것을 얻어 가, 향후 큰 발전을 이룰 수 있길 기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