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까지 노력해 좋은 결실을 거둬 나가길
끝까지 노력해 좋은 결실을 거둬 나가길
  • 손주현 기자
  • 승인 2020.07.14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향동(수학 통합) 동문 / 정성기 논문상

 

정성기 논문상 수상 소감은
대학원 생활 동안 많은 도움을 주신 수학과 교수님들과 행정직원 선생님들, 대학원 동기들과 선후배들 모두에게 감사하다. 특히, 지도교수님인 배명진 교수님께 감사하다. 좋은 스승님을 만나게 된 것은 다시없을 행운이었다고 생각한다. 큰 상을 받게 돼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 더 나은 사람, 더 나은 연구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향후 진로와 미래 계획은
현재 연세대학교 응용해석 및 계산센터(CMAC)에서 박사 후 연구원으로 일하고 있다. 박사 학위 논문과 관련된 후속 연구를 포함해 유체역학과 관련된 수학적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단기적으로는 지금 하고 있는 연구를 계속 열심히 할 계획이고, 장기적으로는 새로운 것들을 계속 배우고 공부해서 연구 분야를 점점 넓혀나갈 계획이다.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온종일 연구실 자리에 앉아 있다가 집중이 잘 안 될 때는 음악을 듣거나, 창밖을 내다보거나, 잠깐 산책을 하고 돌아온다. 그냥 그렇게 연구가 되든 안 되든 매일 주말에도 연구실에 앉아 있는 게 일상이었다. 꽤 자유로운 생활이 가능한 수학과 대학원생이 그러고 있으니, 그런 나를 보고 미련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었지만, 나는 그냥 그렇게 내 자리에 앉아 있어야 했던 것 같다. 그리고 그런 미련함으로 버텼기 때문에 포스텍에서의 생활을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는 생각도 든다. 하지만 별로 추천하지는 않는다. 그저 각자의 방법대로 즐겁고 건강하게 포스텍 생활을 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