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공학과, 제1회 ‘CSE Awards’ 시상식 개최
컴퓨터공학과, 제1회 ‘CSE Awards’ 시상식 개최
  • 최수영 기자
  • 승인 2020.07.06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1회 ‘CSE Awards’를 수상한 배경민 교수(좌), 곽수하 교수
▲ 제1회 ‘CSE Awards’를 수상한 배경민 교수(좌), 곽수하 교수

 

지난 4월, 우리대학 컴퓨터공학과에서 우수 교원 포상제도인 ‘CSE(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Awards’를 개최했다. ‘CSE Awards’는 학과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우수 교원을 격려하고 젊은 교원의 사기를 북돋기 위해 작년 4월 도입된 제도로 올해 처음으로 시행됐다. ‘CSE Awards’에서는 교육 및 자치 활동으로 학과 발전을 도모한 교수에게 ‘CSE Award’를, 우수한 연구실적으로 학과를 빛낸 젊은 교수에게는 ‘CSE Young Scholar’를 시상하며 2명의 교수에게 각각 다른 명칭의 상을 수여한다.
제1회 ‘CSE Awards’ 수상의 영예는 배경민·곽수하 교수에게 돌아갔다. 배경민 교수는 학생들의 교육에 크게 기여하고 학과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교육·봉사 부문에서 최우수교원으로 선정된 것이 수상 사유가 됐다. 곽수하 교수는 조교수 과정 중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설계 및 실행에 대한 탁월한 연구성과를 보여 ‘CSE Young Scholar 2020’에 선정됐다. 두 교수에게는 상패와 함께 상금 3백만 원의 부상이 수여됐다.
한편 우리대학 컴퓨터공학과에서는 이승용·조성현 교수가 ‘에이마이너(AMiner) 컴퓨터 그래픽스 분야 가장 영향력 있는 학자 100인’에 선정되고 조민수·박재식 교수가 ‘CVPR 2020 Area Chair’에 선임되는 등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AI 인재 전쟁’에서 컴퓨터공학과 교수들의 약진이 두드러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