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PAMTIP 장학금 수여식 진행
2019 PAMTIP 장학금 수여식 진행
  • 최수영 기자
  • 승인 2019.12.05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학년도 PAMTIP 장학금 수여식의 자리를 빛낸 사람들
▲2019학년도 PAMTIP 장학금 수여식의 자리를 빛낸 사람들

 

우리대학 미래기술최고경영자과정(이하 PAMTIP)에서 조성한 ‘PAMTIP 장학금’ 수여식이 지난달 14일 포스코 국제관 중식당에서 진행됐다. 이 장학금은 우리대학의 학문 발전과 후학 양성을 위해 PAMTIP 총동창회에서 1995년부터 기금을 마련해 2006년부터 매년 재학생 4명에게 각 250만 원씩 총 1,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PAMTIP 장학금의 수혜자는 △김민준(무은재 19) △배주홍(물리 18) △나경미(기계 17) △김류희(산경 16) 학우이다. 김무환 총장, 장봉규 PAMTIP 주임교수, 주요 보직자와 동문이 함께한 자리에서 PAMTIP 총동문회장 이상해 씨가 학년별 1명씩 총 4명의 학우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PAMTIP 장봉규 주임교수는 “해마다 이 행사를 진행하면서 PAMTIP 총동창회에 깊은 감사의 마음이 우러나온다.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더욱 공부에 정진해 우리나라의 빛나는 인재로 자라나길 기대한다. PAMTIP 총동창회는 여러 방면에서 우리대학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고, 앞으로도 학교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조직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이번 장학금 수여식의 소감을 밝혔다. 김무환 총장은 “귀중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할 기회가 마련돼 PAMTIP 총동창회 측에 감사하다. 요즘은 노력하지 않으면 지식의 범람에 따라갈 수 없는 시대가 된 것 같다. 그런 의미에서 PAMTIP을 통해 각 산업, 경제, 문화 등 여러 분야의 관련된 일을 하면서 학교에서 새로운 것을 같이 접하고 이야기해 나갈 수 있는 사람이 900명을 넘어섰다는 것이 뜻깊다”라고 PAMTIP의 의미를 밝혔다.
한편 PAMTIP은 21세기 사회와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탁월한 리더 배출을 목표로 1994년 시작됐다. 지역사회의 최고경영자와 기업체 간부들의 기술혁신과 경영혁신을 도모하고, 대학과 산업계의 상호협력체제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창조경영전략 △기술혁신 방법론 △의사소통 방법과 리더십 △미래기술 전략 등을 주제로 1년간 운영되며, 학력과 나이에 무관하게 매년 50명 내외를 선정하며 현재 총 수료생은 900여 명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