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김무환 총장께 바란다-이해와 존중이 넘치는 행복한 POSTECH으로
제8대 김무환 총장께 바란다-이해와 존중이 넘치는 행복한 POSTECH으로
  • 김창기 / 직장발전협의회 근로자 대표
  • 승인 2019.09.05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창기 / 직장발전협의회 근로자 대표
▲김창기 / 직장발전협의회 근로자 대표

 

먼저 제8대 김무환 총장님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새로운 총장님과 새로운 각오로 새 출발을 하는 시점에 맞추어 더 타임즈 소규모대학 평가에서 세계 3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거두었다는 기쁜 소식이 들려와 우리대학의 밝은 미래에 대한 기대가 더욱 커지고 설레는 마음입니다.

우리대학은 개교 이후 30년간 대한민국에 유례없는 작고 강한 연구중심 대학을 표방하며 모두가 부러워할 눈부신 성취를 경험했습니다. 이후 개교 30주년을 맞아 새로운 지향점으로 ‘가치창출대학’을 정립하고 그에 걸맞은 발전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전 구성원이 노력해 오고 있습니다.

하나의 세대가 다음 세대로 이어지는 과도기 속에서는 구성원 사이에 상호 이해가 부족해지고 불신 풍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안타깝지만, 어느 조직에서도 피하기 어려운 현실이라고 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대학의 모든 구성원은 현재의 이러한 어려움을 신뢰를 바탕으로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수 있는 잠재역량이 충분하다고 믿습니다.

취임 후 총장님께서 구상하시는 비전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구성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세심하게 헤아려 주시길 바라며, 이를 통해 누구 하나 소외됨 없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정책을 추진해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구성원들의 노력과 총장님의 이해와 존중의 리더십이 어우러졌을 때 우리대학은 모두가 부러워하는 명실상부 최고의 대학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신뢰받는 것이 사랑받는 것보다 더 큰 영광이다”라는 격언처럼 갈수록 어려워지고 급변하는 내・외부 환경에도 불구하고 건학이념의 정신을 되새기며, 서로를 신뢰하고 협력하는 문화 속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존경받는 대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저희 직원들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