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기술이전장터 새단장
사이버 기술이전장터 새단장
  • 김주영 기자
  • 승인 1970.01.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기업 기술이전겭遮?활성 기대
우리대학은 최근 사이버 기술이전센터(센터장 서판길 생명과학과 교수)를 개설하고 국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기술이전 및 판매활동에 나섰다.
이번에 새로 오픈한 기술거래장터(hptt://iptt.postech.ac.kr)는 우리대학이 출원한 모든 특허 목록을 분야별겷藪坪謎컖출원국별 등으로 쉽게 찾아볼 수 있고, 출원 후 1년 6개월 이상된 특허는 특허 검색 기관인 WIPS시스템, 특허청과 리얼타임으로 연결되어 모든 특허기술의 원문까지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또 기술수요자가 언제든지 기술상담을 하고 기술이전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국내 타 대학의 모범 사례가 되고 있다.
우리대학은 이번 사이버 기술거래장터 개설을 계기로 올 년말쯤 국내 기업을 상대로 특허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우리대학이 현재 등록 및 출원 중인 특허는 국내 1,257건, 해외 586건 등 총 1,844건이다. 우리대학의 이 같은 다양한 특허는 국내기업들의 기술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우리대학은 작년에 15건, 올 9월까지 8건 등 지금까지 140여건의 기술을 이전하는 등 활발한 기술이전을 해오고 있다.
한편 우리대학은 보다 전문성 있는 기술이전 전담인력을 확보하여 기술평가, 비지니스 모델개발, 체계적인 기술마케팅을 전개해 기술이전을 보다 활성화 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