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 투 포스텍, 유명인사 특강러시
웰컴 투 포스텍, 유명인사 특강러시
  • 송양희 기자
  • 승인 1970.01.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채영복 전 장관?0일 박희재 사장?8일 성재갑 전 회장 등
학계겭袁耽?등의 유명인사가 우리대학을 방문해 특강과 세미나를 갖는 등 학술행사가 러시를 이루고 있다.
채영복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장은 19일 오후 7시 무은재기념관 5층에서 ‘지식겷♣퓐? 그리고 지식인의 사회적 역할’이란 주제로 강연을 갖는다. 이 강연은 아태이론물리센터에서 정기적으로 갖는 과학커뮤니케이션 포럼의 일환으로 열린다.
박희재 SNU 프리시전 사장(서울대 기계항공공학부 교수)은 20일 오후 2시 생명공학연구센터 대강당에서 ‘대학 실험실 벤처에서 세계시장 1등 점유 기업까지’란 제목으로 ‘제6회 포스텍 벤처 창업 포럼’을 갖는다.
성재갑 전 LG석유화학 회장은 우리대학 ‘장근수 특별강좌’ 연사로 방문, 28일 오후 4시 환경공학동 대강의실(101호)에서 ‘화학산업의 미래’란 제목으로 특강을 한다.
이 강좌는 우리대학 장근수 명예교수가 공학분야의 학문발전과 후학양성을 위해 출연한 기금으로 운영하고 있다.
김동명 변리사(YOU ME 특허법인)는 기계공학과 초청으로 24일 오전 11시 공학 5동 305호에서‘좋은 발명의 좋은 특허로의 전환’이란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김용민 워싱턴대 교수는 19일 오후 2시 LG연구동 강당에서 ‘Building an Academic Unit with Excellence and High Impact’란 제목으로 특강을 갖고, 이어 오후 3시 30분과 20일 오전 10시 두 차례에 걸쳐 구성원들과 면담을 가질 예정이다. (문의: 279-3683)
이에 앞서 장상 전 이화여대 총장은 우리대학 목요문화행사 초청연사로 지난 6일 우리대학을 방문해 학생겚냇殆?지역민 등을 대상으로 ‘창조의 비전과 꿈’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가졌다.
또 김영식 과학기술부 기초연구국장은 18일 포항가속기연구소 초청으로 방문해 ‘기술환경 변화와 R&D정책’이란 주제로 강연했으며, 같은 날 김종갑 특허청장은 (재)포항테크노파크(PT) 초청으로 PT 대강당에서 ‘지식재산강국 실천전략’이란 주제로 특강을 갖는 등 학과, 부설연구기관, 행정부서 차원의 다양한 학술행사가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