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공대 어학센터 지난 10일 개소
포항공대 어학센터 지난 10일 개소
  • 구정인 기자
  • 승인 2004.02.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센터장에 조동완(인문)교수… 구성원 외국어 구사능력 향상 주력
포항공대 어학센터(POSTECH Language Education Center)가 박찬모 총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와 조동완 어학센터장(인문 교수), 교직원,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0일 인문사회학동 1층에서 개소식을 가졌다.

어학센터는 교내구성원 및 지역사회의 외국어 수요를 충족시키고 외국어 구사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 해 10월 설립에 관한 의견이 제기된 이후 4개월의 준비기간을 거쳐 이 날 개소하게 된 것이다.

어학센터의 개설과목으로는 학생을 대상으로 한 TOEFL, 직원을 대상으로 한 TOEIC 및 Topic Discussion, 기술영어, 영어발표연습 등이 개설된다. 또한 점진적으로 중국어, 일본어 등 다양한 과목들을 개설하고, 일반적인 어학원처럼 배우는 과목이 아닌 특화된 과목들을 중심으로 운영하게 될 예정이다.

조동완 어학센터장은 “어학센터를 어떻게 운영할 것인가가 문제이며 교내 구성원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양질의 강의의 제공과 충분한 수강생 수 확보가 어학센터의 미래를 결정할 중요한 변수가 될 것이기에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강사와 강의에 대한 지속적인 관찰 및 평가, 수업참관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엄격한 학사관리를 통하여 수강생들의 적극적인 강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불성실한 학습태도를 미리 방지하기 위해서 강제적인 강좌 퇴출 조항, 즉 수업 결시율이 20%를 넘는 순간부터 강좌수강을 불허하고 지각 또한 엄중히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어학센터는 앞으로 학기제도로 운영되며 강의시간은 업무시간 중 듣기 힘든 직원이나 시간이 많지 않은 연구원들을 위해 주로 저녁시간에 개설하게 된다.

한편 2004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은 지난 16일부터 오는 20일까지이며 강의기간은 3월 8일부터 12주간, 수강인원이 10명 미만일 때는 폐강된다. 수강신청방법은 어학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어학센터 계좌로 입금하면 된다. 강의 개설 1주일 후에는 수강료가 환불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