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포전 19, 20일 양일에 걸쳐 열려
카-포전 19, 20일 양일에 걸쳐 열려
  • 이남우 기자
  • 승인 2003.09.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적인 행사 위해서는 학생들 참여가 절실

우리 학교에서 열리는 제2회 KAIST & POSTECH 학생대제전(부제:Science War, 이하 카포전)이 2주 앞으로 다가왔다.

19, 20일 양일에 걸쳐 열리는 이번 카포전은 양교 학생들의 교류를 통해 친밀함을 돈독히 하는 화합의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기획을 하고 있는 총학생회에서는 작년의 경우 그러한 자리가 적었다며, 경기 중간에 학생들이 어울릴 수 있는 상시행사 및 학생이 다함께 뒷풀이를 하는 자리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행사일정 자체는 작년과는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1박 2일이라는 시간 제약으로 농구, 축구, 야구를 비롯한 운동경기와 해킹, 스타크래프트 게임, 과학퀴즈, 그리고 이번에 새로이 추가된 적분대회를 포함한 총 7경기만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대회가 열리는 장소가 체육관과 대운동장으로 나누어 치뤄지게 되어 거리가 먼 것이 행사 참여에 큰 불편함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하는 김성우 총학생회장은 “이번 행사의 성패는 학생들의 참여다. 인원수가 적은 우리 학교이기에 많은 학우들이 참여를 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실제로 작년 KAIST에서 열렸던 1회 대회에서는 KAIST 학생들의 참여가 부족해 절반의 성공이었다는 평가를 받았었다.

한편, 작년의 패배를 설욕하고자 방학 동안에는 운동 동아리들의 합숙훈련과 함께 각 게임에 참가할 학생들이 많은 준비를 한 것으로 알려져 이번 대회의 승패에도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