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 도시에 세계 문화탐방대 최종 선발
방 도시에 세계 문화탐방대 최종 선발
  • 승인 2000.05.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7개팀 지원…1팀 늘려 최종 3팀 선발

방 도시에 세계 문화탐방대 최종선발 결과 3개 팀이 선정되었다.

탐방대에는 총 17개 팀 34명이 지원하여, 이 중 6팀을 1차 서류 심사로 선발하고 2차 공개발표를 거쳐 1차, 2차 선발평가 우선순위를 종합하여 최종선발팀을 결정하였다.

6대 1의 경쟁을 뚫고 최종선발된 팀은 ▲‘생물학 시대를 준비하는 국내 Bioinformati-cs’의 김혜진(화공 4), 정설경(컴공 4) ▲‘분자의학의 현재와 미래 - 유전자를 이용한 질병의 진단과 치료’의 김정수(생명 4), 이유숙(생명 4) ▲‘오타쿠 - 일본 사회를 이끄는 힘’의 이민영(화학 4), 서영실(재료 4) 의 세 팀으로 각각 1, 2, 3위로 순위가 결정되었다.

올해 처음 실시된 문화탐방대의 선발은 서류평가에서 탐방목적과 필요성, 사전준비 정도, 실용성 등의 6개 항목을 기준으로 하였으며 공개발표에서는 발표력, 의사 전달력, 외국어 구사 정도 등 3개 항목을 기준으로 하였다. 내년부터는 1차 서류평가 결과를 당락에만 반영하여 3배수로 선정한 뒤 공개 발표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최종 선정하게 된다. 당초 탐방대 선발 인원은 2팀 4명을 선정할 계획이었으나 참여의 기회를 넓히기 위하여 심사 결과를 토대로 3팀을 선정하였다.

선발자 중 LG 21세기 선발대에 복수지원하고 동시 선발된 경우는 LG 21세기 선발대로 참여를 유도하고, 차순위자를 추가 선발하여 지원하기로 하였으며, 항공료 및 숙박비 전액, 소정의 탐방활동비를 전액 학교에서 지원하되, 탐방국가에 따라 차등 지원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