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 모교방문 프로그램 실시
재학생 모교방문 프로그램 실시
  • 승인 2000.05.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후배간의 직접적인 만남을 통한 홍보 효과 기대

재학생들에게 모교를 방문하여 학교홍보를 하도록 지원하는 ‘재학생 모교방문 프로그램’이 재학생과 고등학생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재학생들이 출신 모교를 방문하여 학교를 홍보하고 후배들의 올바른 진로 선택을 유도하기 위해 도입된 이 프로그램은 이전까지 과학고를 중심으로 했던 홍보에서 벗어나 일반고교에 대한 홍보의 저변확대를 기하고자 기획되었다.

23개 고등학교 34명의 재학생이 이 프로그램에 신청했으며 지원자들에게는 왕복 교통비와 간담회비를 지급해 재정적인 부담을 줄여 주었다. 모교인 대기고등학교(제주)에 다녀온 양승효(2000학번) 학우는 “후배들과의 직접적인 만남을 통해서 여러가지 조언을 해 줄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학생선발팀 손성익씨는 “당초 목표로 한 50개 고등학교에 미치지는 못하지만 대체적으로 만족할 만한 수준이다”고 평가하고 “이러한 선·후배간의 모임이 매년 정례화 될 수 있도록 유도하여 장기적으로는 고정적인 홍보 프로그램으로 정착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당초 23개 팀 중에서 고등학교측에서 협조를 얻지 못해 방문하지 못한 학생들도 있었다. 이 프로그램이 원활히 운영되기 위해서는 일선 고교와의 유기적인 접촉이 선행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